실시간뉴스
‘소셜벤처 최대 축제’... 성동구, 14~16일 서울숲 소셜벤처 엑스포
‘소셜벤처 최대 축제’... 성동구, 14~16일 서울숲 소셜벤처 엑스포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2.10.1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성수동 서울숲 인근 언더스탠드에비뉴 일대에서 ‘제6회 서울숲 소셜벤처 EXPO’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선정하는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도 열려 그 영광의 주인공은 어디일지 관심이 쏠린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서울숲 소셜벤처 EXPO’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의 성과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전국 160여개 소셜벤처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성수동에 들어선 쏘카, 퓨처플레이 등 다양한 ESG 실천 기업들도 함께 참여할 예정으로 개회식과 컨퍼런스는 성동구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된다.

행사는 오는 14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동 ESG 펀드(성동 2호 펀드) 조성식, ‘글로벌 ESG 스타트업 도약’ 협약식, ‘스타트업이 풀어낸 소셜’을 주제로 한 쏘카 등 기업 사례발표, 소셜벤처 아카데미 간담회 등이 진행된다.

이날 ‘글로벌 ESG 스타트업 도약’ 협약식에서는 성동구와 기술보증기금, KT&G를 비롯해 아시아 최대 임팩트 투자자와 사회혁신기관들의 네트워크인 AVPN(아시아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활동하는 소셜벤처와 비영리를 지원) 한국대표부, 퓨처플레이, 엠와이소셜컴퍼니(MYSC) 등 다양한 민관 주체들이 참여한다.

이들은 ESG 스타트업 기업에 대한 지원과 협력을 다짐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의 첫걸음을 다지는 의미있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가장 관심을 모으는 행사는 ‘소셜벤처 혁신경연대회’다. 이 대회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선정하는 대회로 결과 발표 후에는 수상 기업들과 만남의 자리를 통해 업계의 의견도 청취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장에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셜벤처 판로 지원을 위해 팝업스토어 형식의 ‘전국 소셜벤처 가치장터’와 KT&G 상상플래닛 입주기업 제품마켓도 열린다. 이곳에서는 전국 60여개 소셜벤처 기업제품을 한자리에 모아 판매된다.

또한 전시 체험존에서는 글로벌 시장을 사로잡은 ESG 스타트업들의 기업소개 및 제품전시와 함께 일상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소셜벤처의 제품들을 만나보는 우수기업 스토리월 전시도 진행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ESG 실천으로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 온 소셜벤처 기업들의 그간 성과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축제의 장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며 “소셜벤처를 포함한 다양한 ESG 경영 스타트업들에 대한 지원을 다각화하여 지속가능한 글로벌 ESG 스타트업 밸리를 조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성동저널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성동저널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