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새마을운동성동구지회,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대통령 표창 등 수여
새마을운동성동구지회,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대통령 표창 등 수여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2.12.2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포장ㆍ표창... 김홍주 문고회장ㆍ박성근 금호4가 고문
국무총리ㆍ서울시장 표창... 이명숙 용답부녀회장ㆍ박금옥 회원
구청장 표창에 16명 수상... 구의회 의장 표창에 10명 등 영예
새마을운동성동구지회가 2022년 성동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새마을운동성동구지회가 2022년 성동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새마을운동성동구지회(회장 유영석)가 지난 26일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2022 성동구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도자대회에서는 지난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발전에 헌신해 온 성동새마을지도자들에게 대통령 표창 등이 수여됐다.

이날 지도자대회에서는 새마을운동 성동구지회 산하 새마을지도자성동구협의회(회장 정길동), 성동구새마을부녀회(회장 서기순), 직장공장새마을운동성동구협의회(회장 김용학), 새마을문고성동구지부(회장 김홍주), 새마을교통봉사대성동구지대(지대장 노경욱) 등 5개 단체가 모두 자리했다.

이 자리에서 새마을운동성동구지회 유영석 회장은 “새마을가족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그늘지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그리고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오셨다”며 “과거에도 그렇고 현재, 앞으로도 새마을운동은 우리 이웃의 따뜻한 벗이자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성동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주요 내빈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성동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 주요 내빈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편 이날 지도자대회에서는 대통령포상 및 표창, 국무총리, 서울시장, 구청장, 구의장 등 표창 시상식도 이어졌다.

영예의 대통령 포장에는 김홍주 새마을문고성동구지부 회장이 수상했으며, 대통령 표창에는 박성근 금호4가동협의회 고문이 이름을 올렸다.

이어 국무총리 표창은 이명숙 용답동부녀회 회장이, 서울시장 표창은 박금옥 직장공장새마을운동성동구협의회 회원이 각각 수상했다.

구청장 표창에는 나희주 왕십리2동협의회, 곽춘수 마장동협의회, 김준영 행당1동협의회, 유재영 행당2동협의회, 박흥일 성수2가3동협의회, 송귀선 행당1동부녀회, 방미숙 응봉동부녀회, 서화순 금호4가동부녀회, 강정자 용답동부녀회, 김윤경 직장공장새마을성동구협의회, 이병욱 직장공장새마을성동구협의회, 김부영 왕십리도선동문고, 신지연 왕십리2동문고, 윤미선 금호4가동문고, 김선순 성수1가2동문고, 설경문 새마을교통봉사대성동구지대 등 16명에게 돌아갔다.

또 구의장 표창에는 한상운 행당1동협의회, 신경화 옥수동협의회, 이형재 성수1가1동협의회, 목경숙 옥수동부녀회, 윤춘영 성수2가3동부녀회, 정명숙 송정동부녀회, 하창현 직장공장새마을성동구협의회, 차혜은 응봉동문고, 지연주 용답동문고, 이영길 새마을교통봉사대성동구지대 등 10명이 수상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성동저널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성동저널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