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최근 주목을 받는 대화형 인공지능 ‘챗 GPT’ 특강을 오는 25일 오전 10시에 금호동 독서당 인문아카데미 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챗GPT’는 대량의 자연어 데이터를 학습해 그 데이터를 기반으로 대화 형태의 자연어 처리가 가능한 인공지능으로 문장을 생성·처리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현재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기술이다.
이번 ‘챗GPT’ 특강은 최신 기술에 대한 기본 지식을 익히고 실제 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익히고 직접 실습도 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구는 시대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강 참여는 성동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성동구민 또는 관내 직장인이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특강에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성동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또한 앞으로 성동구 평생학습관에서는 챗GPT, 메타버스 수업 등 구민들의 미래 역량 발전을 위해 최신 정보와 기술을 빠르게 접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인공지능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과 활용 능력은 이제 미래가 아닌 현재 시대에서 꼭 필요한 역량이다”라며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으로 시대적 변화의 흐름에 대응하고 있는 성동구는 구민의 신기술에 대한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