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동저널 백진아 기자] 성동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김종선, 이하‘공단’)은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사)대한노인회성동구지회(이하‘노인회’)와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구립 경로당을 대상으로 안전점검 및 시설보수를 지원하는 업무협약(MOU)을 지난 달 16일에 체결했다.
이에 공단은 지난 2월 24일부터 구립금남경로당 등 6개소를 시작으로 시설물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공단은 전문화된 시설물관리 역량을 활용해 구립경로당을 대상으로 시행하던 시설물 안전점검 및 보수 등의 재능기부 활동을 확대하고, 체계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성동구 관내 구립 경로당은 총 49개소 이다.
이에 공단은 반기 단위 정기 시설물 안전점검(전기, 소방, 가스, 보일러 등), 수시 소규모 시설보수(전등·위생설비 교체, 긴급해빙점검 등)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성동구와 노인회는 관내 구립 경로당의 보수 및 안전점검 관련사항 수합하여 공단에 알려주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보수 시 필요한 자재 등을 성동구가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단은 업무협약 체결이후 현재까지 왕십리제2경로당 등 11개 구립 경로당에 대해 안전점검을 완료했다.
앞으로 전 구립 경로당을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완료하고 점검 시 발견한 결함에 대해 보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단 김종선 이사장은 “성동구 관내 경로당 점검 및 보수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여가공간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직원들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