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오는 13일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기념해 성동구 공정무역 활성화 및 공정무역 문화 확산을 위한 ‘성동 공정무역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성동구청과 한국공정무역협의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 행사는 ‘공정무역으로 함께하는 마을, 작은 변화에서 큰 세상을 만나요!’라는 모토로 진행된다.
행사는 ▲(주)공기핸디크래프트 ▲(주)더페어스토리 ▲(주)사계절공정여행 ▲(주)카페티모르 ▲(주)어스맨 ▲(주)키자미테이블 ▲(주)페어트레이드코리아 ▲(주)핸드인핸드 ▲서울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 ▲성동두레소비자생활협동조합 ▲아름다운 커피 등 총 11개의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정무역 페스티벌은 공정무역 기업들이 초심으로 돌아가 처음 시민들과 만났던 시절처럼 별도 지원 없이 판매 부스도 직접 마련한다.
또 부대비용 부분들도 모두 자부담으로 마련해 공정무역을 알리기 위한 제품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직접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정무역의 가치를 나누겠다는 의미에서 기업들의 노력과 헌신이 돋보이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수공예 인형·패션 및 생활용품 ▲공정무역 먹거리·마실거리 ▲공정무역 아로마오일 등의 제품이 판매될 예정이며 ▲저탄소커피 토크 및 커피 드립백 만들기 ▲아로마 롤온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또한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성동구는 공정무역 도시 인증 이후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 확산에 노력하고 있다.
올해도 공정무역 캠페인 등을 기획중에 있으며 이번 행사에도 장소를 제공하는 등 공정무역 사업에 힘을 실어 주고 있다.
성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차문희 센터장은 “공정무역은 착한 소비라고도 불리며 경제적 격차가 큰 국가 간의 불공정 무역구조로 인해 발생하는 저임금, 환경파괴, 인권침해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이라며 “성동구와 센터 그리고 참여기업이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진행하는 행사인 만큼 지역주민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