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행당제1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용주)는 지난 22일 주민자치활동지원사업으로 어르신들께 추억을 만들어 드리고자 ‘인생사진 찍기’를 진행했다.
어르신들의 우정을 주제로 전문 사진작가가 가족‧친지‧친구와 함께 사진을 찍어드리는 이번 행사는 최근 도시정원으로 탈바꿈한 행당제1동 주민센터 앞마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9시와 10시 30분 총 2회차로 진행됐으며, 행당제1동 65세 이상 어르신 34명이 참여했다.
행당제1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행사를 위해 어르신들께 메이크업을 해드리고 멋진 안경과 소품을 준비하는 등 평소와 다른 색다른 모습을 사진에 남기기 위해 노력했고 가족, 친지들과 설레는 마음을 안고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의 얼굴에는 미소가 끊이지 않았다.
어르신들은 행당제1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전문 사진작가의 노련한 솜씨로 멋진 모습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었다. 사진은 액자화해 행사에 참여한 주민 모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가족, 친지 간 우정이 더욱 두터워지고 어르신들께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선사해 행사를 계획한 행당제1동 주민자치회에서도 보람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신희순 행당제1동 주민자치회 복지협력분과장은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면서 매우 행복해하시고 기대를 많이 해주셔서 보람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내년에도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니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문경옥 행당제1동장은 “어르신들이 이 행사로 인해 소녀같은 모습으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활력을 되찾고 생기가 살아나는 것 같아 기쁜 마음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살기 좋은 마을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