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 성동문화재단(이사장 정원오)은 글로벌 문화창조산업축제 2024 ‘크리에이티브×성수’의 K팝 댄스 스타일 ‘브랜드 안무’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브랜드 송’에 이어 공개되는 ‘브랜드 안무’는 10월 7일부터 13일까지 성수동 전역에서 펼쳐지는 ‘크리에이티브×성수’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겠다는 취지다.
세계적인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은 K팝 댄스가 힙플레이스 성수에서도 새로운 놀이문화로 자리 잡았다.
이 흐름에 맞추어 성수동의 힙한 분위기와 ‘크리에이티브×성수’의 정체성이 담긴 안무 제작을 위해 성수동 글로벌 기업이자 K댄스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는 ‘원밀리언’과 협업을 통해 트렌디한 안무가 완성됐다.
▲‘크리에이티브×성수’ 알파벳 첫 글자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안무와 시그니처 포즈 ‘크리에이티브×성수’ 브랜드 안무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기억하도록 알파벳 첫 글자 C, X, S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알파벳 ‘S’는 축제명과 지역명을 상징하는 시그니처 포즈다. 문화시민들이 시그니처 포즈를 따라하며 사진을 찍는다면 더욱 즐겁고 의미 있는 축제로 기억되는 재미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성동문화재단은 문화시민들이 ‘크리에이티브×성수’를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하는 축제로 만들고자 댄스챌린지 이벤트도 연다.
이벤트는 9월 9일부터 9월 22일까지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서 진행된다.
챌린지 안무 영상은 크리에이티브×성수 공식 인스타그램(@creative_seongsu)에서 확인 가능하며, 풀버전(26초) 안무, 알파벳 동작(5초) 중 자신이 도전할 수 있는 난이도를 결정해 도전하면 된다.
촬영된 안무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 및 필수 계정을 태그하여 본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풀버전 댄스에 도전한 ‘크성춤신’ 20명을 선정해 상품권 2만원 권을 증정하며 알파벳 댄스에 도전한 ‘크성춤왕’ 30명에게는 커피 쿠폰도 지급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9월 27일 크리에이티브×성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한다.
성동문화재단 정원오 이사장은 “역동하고 변화하는 현재와 미래의 공간 성수동의 특성을 반영한 글로벌 문화창조산업축제 2024 크리에이티브×성수의 12개 프로그램에 큰 기대 바란다.”며 “공개된 브랜드 안무로 축제의 열기가 온라인에 이어 축제의 현장인 성수동에서도 댄스로 소통하며 엮이고, 들끓고, 넘치는 축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크리에이티브×성수 댄스챌린지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크리에이티브×성수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