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10월부터 시작되는 성동구 평생학습관의 4분기 정기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는 30일부터 모집하는 이번 4분기 정기강좌도 상속 분쟁 예방, 구강관리, 머니코칭, 기후변화 등 분야별 총 19개 강좌가 풍성하게 개설된다.
먼저 ‘상속 분쟁 예방’ 강좌는 상속의 모든 것과 상속 분쟁 예방의 유언장 작성법 등 일반인의 잠재적 분쟁 요소가 된 상속에 관한 법률 지식을 미리 익혀, 상속 분쟁을 예방하고자 개설된 특강 프로그램이다.
또한 ▲구강관리_입이 즐거워야 99세까지 건강하다 ▲부와 행복을 함께 키우는 머니코칭 ▲기후변화 시대의 영화 등 특강 및 시민교육을 통해 시민성 실천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3분기 정기강좌 중 ‘소월의 그림자 밟기 강좌’는 소월과 오순의 ‘낭독음악극’을 마무리 강의로 진행하며 진한 감동과 여운을 남기기도 했다. 반응이 좋아서 다른 강좌와 콜라보 프로그램을 여러 테마로 기획 예정이다.
또한 ▲독립운동가들의 꿈_아름다운 대한민국을 찾아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제로웨이스트 여정 등 시민교육 프로그램 개설을 통해 환경, 시민교육 분야 인식 제고의 기회를 마련했다.
그 외에도 인문교양·문화예술·생활건강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여 지역 주민들의 만족도와 참여도를 높였다.
이번 4분기 정기강좌는 성동구청 누리집(홈페이지) 신속 예약을 통해 30일 9시부터 선착순 모집으로 성동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운영 기간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1월 22일까지이며, 각 강좌별 일정에 따라 상이하게 운영된다.
자세한 정보는 성동구 평생학습관 누리집(홈페이지) 및 교육지원과(02-2286-7807)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평생학습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강좌를 통해 학습자들에게 높은 품질의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할 것이며,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