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여성이 행복한「성동구 女幸 부동산교실」운영
여성이 행복한「성동구 女幸 부동산교실」운영
  • 성동저널
  • 승인 2010.04.08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구청장 이호조)에서 운영중인 ‘女幸 부동산교실’이 지난달 31일 하왕십리 258 청계벽산아파트에서 진행되었다.
여성이 행복하면 가정이 행복하고, 가정이 행복하면 사회 전체가 행복해지는「여행 프로잭트」사업의 일환으로 일상생활과 밀접한 부동산 관련 전문지식을 전달하여 여성들이 경제활동 속에서 느끼는 불안요소를 없애고 도시생활인으로서의 여성들이 편리하게 살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고품격 행정서비스다.
여행 부동산교실 운영 사업으로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집을 사고 팔 때 계약 체결전, 후 주의사항」「주택임대차에 관한 사항」「부동산중개 수수료 계산방법 및 인터넷으로 각종 공부 신청방법」「토지대 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등기부 등 각종 증명서류 보는 법」「도로명주소 안내」 등이다.
특히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항상 어렵게만 느껴진 「나홀로 부동산등기 신청하기」사업도 함께 추진함으로서 그 동안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제적 도움을 주고자 이번에 성동구청에서 도우미 역할로 나선 것이다.
청계벽산아파트 김영희 부녀회장은 여성들이 어렵게만 느껴졌던 부동산 관련 지식을 전문가가 교재를 통하여 아주 쉽게 설명하여 줌으로서 주민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되었다면서 성동구에 감사함을 전했다.
성동구 관계자는 “많은 주민들이 성동구 여행 부동산교실을 통하여 경제활동에 유익한 여러정보를 얻기를 바란다”면서 누구나 신청 가능한 본 사업에 적극적인 교육신청(2286-5372)을 당부했다.
금년 2월부터 운영중인 본 사업은 1회당 참여인원 20명이상 정도로 신청을 받아 강의장소를 사전에 협의하여 동 주민센터나 주민이 원하는 장소에서 진행된다.
교육신청 및 문의사항 성동구청 부동산정보과(☏02-2286-53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