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서울시, 2013 서울 달리기 대회 개최
서울시, 2013 서울 달리기 대회 개최
  • 성동저널
  • 승인 2013.10.18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달리기 좋은 계절 가을, 서울 도심과 한강의 매력을 온몸으로 물씬 느낄 수 있는 달리기대회가 열린다.

서울시는 10월 20일 오전 8시 서울광장에서 일반 시민과 마라톤 동호인, 외국인 등 10,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3 서울 달리기 대회(SEOUL RAC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마라톤 대회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이순우 우리은행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양회종 서울시생활체육회장 등 관계자들도 참석해 달리기 참가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2003년부터 시작하여 11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기존 기록경쟁을 위한 달리기가 아닌 일반 시민들이 가을도심을 즐겁게 달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달리기 축제, 이웃을 돌아보는 나눔축제로 진행된다.

월드비전의 에티오피아 희망 프로젝트(마라톤 꿈나무 지원) 일환으로 팀 월드비전을 구성하여 10km 참가(200여명)하는 가운데 영화배우 유지태 씨가 대회에 참가하여 10km코스를 함께 달리고, 우리은행은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마라톤’ 사회 공헌 사업으로 10km 참가, 참가자 본인이 빅워크 앱을 실행 후 걷거나 달리면 거리만큼의 기업매칭펀드형식으로 달리면서 기부에 동참하는 ‘빅워크’도 진행된다.

또한 ‘서울아 운동하자’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민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생활 속 건강 운동법(일상 집기 - 물병, 수건, 의자 등)을 소개하는 스포츠 트레이너 숀리와 함께하는 스포츠 클리닉도 개최한다.

특히 전체 참가자 1만여명 중 10대~30대 참가율이 68.8%를 보이는 등 서울달리기대회가 더 이상 중장년층만의 레이스가 아닌 연인, 가족과 함께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는 스포츠 행사로 거듭났다는 특징이 있다.

이번 대회는 하프코스와 10km 단축코스 등 2개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서울의 중심인 서울광장 잔디밭에서 출발해 청계천변을 돌아 출발지인 서울광장으로 골인하는 10km코스와 청계천, 한강변을 거쳐 종착지인 한강 뚝섬지구 수변공원까지 이어지는 하프코스로 짜여있다.

한편 시는 이번 달리기 대회를 준비하면서 시민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코스의 대부분을 한강둔치 자전거도로(걷기도로)를 중심으로 선정, 행사 당일에는 한강시민공원 내 마라톤 구간에서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 타기 등을 일시 제한한다.

시는 달리기대회에 참가한 참가자들이 사고없이 안전하게 완주할 수 있도록 일요일 아침에 한강에서 인라인스케이트, 자전거타기를 즐기는 시민들에게 협조를 당부했다.

또 대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서울지방경찰청과 유기적으로 협조해 당일 오전 7시 30분부터 오전 10시 00분까지 △서울광장 주변을 포함 △청계천(오간수교~마장2교 사거리,07:30~09:16) 등에서 부분적으로 교통을 통제할 예정이다.

서울시는 시내 도로전광표지(VMS), 도심권 도로전광표지 등을 활용, 사전에 미리 홍보해 휴일을 맞아 나들이를 하는 시민들이 차량통제로 인한 일부 시내버스의 노선조정, 우회안내 등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대책 마련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대회사를 통해 “서울 도심을 달리면서 서울의 가을 풍경들을 바라보는 일은 색다른 경험이 되고, 달리기 대회가 참가자 모두에게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건강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한다.

서울 달리기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희망서울 레이스 홈페이지(www.seoul-race.co.kr) 또는 희망서울 레이스 사무국(338-1038), 다산콜센터(120)로 문의하면 된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성동저널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