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서울숲 소셜벤처 EXPO' 기대 'UP'... 230개 업체 참여
성동구, ‘서울숲 소셜벤처 EXPO' 기대 'UP'... 230개 업체 참여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10.1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25일까지... 온ㆍ오프라인 개최
창업 7년 내 소셜벤처 투자... 성동 임팩트 펀드 20억원 조성
관내 164개 소셜벤처기업 ‘온라인 기업홍보관’ 조성
직접 상품 판매 ‘소셜벤처 가치장터’... 68개사 111개 상품 입점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소셜벤처 축제의 장 ‘서울숲 소셜벤처 EXPO’가 올해는 지난해 보다 두배에 가까운 230여개 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대규모 축제로 열린다.

특히 올해는 온ㆍ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온택트(Ontact) 페스티벌로 열리며 환경문제 컨퍼런스, 20억원의 임팩트 펀드 조성, 온라인 기업홍보과느 가치장터 홍보부스, 게임 이벤트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서울숲 소셜벤처 EXPO’를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세레머니 존 ▲컨퍼런스 존 ▲비즈니스 존 ▲페스티벌 존 등 4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먼저 세레머니 존에서는 16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성동 임팩트 펀드 조성 발표식과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선정하는 소셜벤처 혁신경연대 시상식이 열린다.

‘성동 임팩트 펀드’는 구에서 5억원, 민간투자사에서 15억원 등 총 20억원으로 조성됐으며 창업 7년 이내의 소셜벤처에 투자될 예정이다.

컨퍼런스 존에서는 소셜벤처 기업들의 주제토론과 사례발표가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도심 속 쓰레기 문제 해결’라는 주제로 다양한 혁신적 아이디어와 노력을 진행 중인 중견 소셜벤처들이 사례를 발표하고 심도 깊은 토론을 이어 나간다.

비즈니스 존에서는 소셜벤처 업체들의 판로지원 및 홍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먼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관내 164개 소셜벤처기업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기업홍보관’이 만들어진다.

기업활동을 소개하고 기업 홈페이지 주소를 링크하는 등 공공기관과 민간 투자사들에게 기업을 알릴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홍보채널의 역할을 하게 된다.

직접 상품을 판매하는 ‘소셜벤처 가치장터’도 열린다. 온라인 기획전과 오프라인 편집숍 두가지 형태로 진행되며 총 68개사의 111개 상품이 입점 될 예정이다.

페스티벌 존에서는 ‘성수소셜벤처밸리 보물을 찾아라’가 가장 눈에 띈다.

성수동에 조성된 국내 최대 소셜벤처밸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엑스포 붐업(Boom-up) 프로그램이다.

소셜벤처 허브센터와 헤이그라운드, KT&G 상상플래닛 등 소셜벤처 공유오피스를 비롯해 서울숲과 언더스탠드에비뉴, 성수동 일대 등 소셜벤처 핫 플레이스를 돌아다니며 스마트폰을 이용해 곳곳에 숨겨있는 보물을 찾는 온·오프라인 게임이다.

구 관계자는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소셜벤처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게임의 형태로 구성했다”며 “다양한 소셜벤처 거점 및 기업을 알리고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되어 있는 업계 분위기를 살릴 수 있는 이벤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누구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으며, NFC 태그 형태로 되어있는 보물을 획득하면 각 단계별로 다양한 사은품 등 리워드 혜택도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소셜벤처 엑스포 홈페이지의 이벤트·모바일 게임 카테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QR코드로 접속해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도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셜벤처를 이끄는 사회혁신가들이 새로운 사회문제를 조명하고 해결책을 모색해 나갈 선두주자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엑스포가 소셜벤처 기업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어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해 사회적 역할을 해낼 수 있는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성동저널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성동저널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