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성동장학재단, 고교ㆍ대학생 장학금 지원... 30일까지 신청
성동구 성동장학재단, 고교ㆍ대학생 장학금 지원... 30일까지 신청
  • 김재태 기자
  • 승인 2021.04.21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 장학재단이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성동구 장학재단이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신청 접수를 받는다

[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동장학재단이 오는 30일까지 저소득층 학업장려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장학금 지원을 신청을 받는다.

장학금은 저소득층, 성적우수, 예체능 특기 등으로 고등학생과 대학생 각각 100만원의 학업장려금과 대학교등록금 범위 내에서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는다.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성동구에서 1년 이상 거주한 구민의 자녀로 타 장학금을 지원받는 학생은 제외되거나 등록금 차액만큼만 지원받게 된다.

신청 방법은 고등학생 장학금 지원 대상자는 해당 학교장으로부터 추천을 받고, 저소득층 대학생 장학금 신청 희망자는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신청하면 된다.

자격 요건 및 구비 서류는 성동구 홈페이지와 성동구인재육성 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성동구청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5월 중 성동구 인재육성 장학재단 이사회의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최종 선발하고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민생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교육에 대한 관심과 열정은 절대 놓쳐서는 안된다”며 “이럴 때일수록 우리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을 더욱 활성화하여 명문 교육도시 실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성동저널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