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올해 ‘혁신교육지구’ 사업 본격 시작... ‘학부모분과’ 발대
성동구, 올해 ‘혁신교육지구’ 사업 본격 시작... ‘학부모분과’ 발대
  • 백진아 기자
  • 승인 2021.05.07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성동 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 발대식’
‘2021년 성동 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 발대식’

[성동저널 백진아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2021년 성동 혁신교육지구 학부모분과’를 발대하고 본격적인 혁신교육지구 사업을 시작한다.

올해는 온라인 네트워크를 구축,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공유하고 마을강사 연구동아리 운영지원 등 마을교사들의 역량도 강화할 방침이다.

특히 낙후된 교육시설 개선, 학교 프로그램 지원, 도서관 확충 등 다양한 학부모 분과의 의견도 수렴해 나갈 계획이다.

‘성동혁신교육지구’ 사업은 서울시, 교육청, 구청, 교육지원청, 지역주민이 참여하고 지역사회와 학교가 협력해 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 사업이다.

민‧관‧학이 서로 협력해 어린이, 청소년이 학교와 마을에서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 2016년부터 추진된 성동혁신교육은 지난해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 등 4개 분야 28개 사업을 추진, 코로나 19상황에 대비한 소규모, 온라인 등 적극적인 대안을 모색했다.

혁신교육 온라인 플랫폼 기능강화 및 홍보영상 제작, 43명의 마을강사를 대상으로 동영상 제작기법 교육도 실시됐다.

올해는 학부모 분과의 자발적인 온라인 플랫폼 운영을 독려해 온라인 네트워크를 구축,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공유하는 등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소규모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창의한마당 사업 설명회’ 실시로 마을과 함께하는 학교 교육과정도 확대한다.

이밖에도 마을강사 연구동아리 운영지원, 마을교육 온오프 기부박람회 개최로 마을강사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마을 속 희망배움터 무지개교실 운영대상자를 지역아동센터에서 아이꿈 누리터로 확대하는 등 마을교육 공동체 지원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학부모 분과는 학부모 86명으로 구성됐으며 마을활동가ㆍ교원ㆍ청소년 분과와 함께 올해도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나간다.

학부모 주도의 창의체험활동 ‘학부모 창의한마당’과 ‘학부모 성장아카데미’를 통해 학부모 역량을 강화하고 ‘학부모 연합 창의한마당’에서 연간 활동성과물을 공유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최근 성동 공교육의 급격한 성장은 교육경비 확충 등 적극적인 구정지원과 함께 학부모님의 좋은 아이디어를 통해 이루어질 수 있었다”며 “그간 낙후된 교육시설을 개선하고 학교 프로그램 지원, 도서관 확충 등 다양한 의견은 학부모 분과의 충실한 역할에서 비롯, 앞으로도 학부모 분과가 주축이 된 든든한 교육공동체 안에서 아이들이 건강한 꿈을 향해 나아 갈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성동저널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