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의회 양옥희 의원,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성동구의회 양옥희 의원, 전국시군자치구의장협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1.06 17:4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옥희 의원(오른쪽)이 이성수 의장으로부터 의정봉사상을 전달받고 있다
양옥희 의원(오른쪽)이 이성수 의장으로부터 의정봉사상을 전달받고 있다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의회 양옥희 의원이 지난 6일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회장 조영훈)가 선정한 ‘지방의정봉사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정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적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양옥희 의원은 제8대 성동구의회 초선의원임에도 전반기 복지건설위원장을 맡아 성동구 전반의 복지 정책에 기여해 왔다.

특히 양 의원은 지난 20년간 어르신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활동을 해 왔으며 이같은 경험을 토대로 관내 소외된 이웃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복지 정책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또한 지난해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도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한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방역 활동을 적극 펼치면서 지역사회 감염 차단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양옥희 의원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의정대상 봉사상을 받아 한편으론 마음이 무겁다”며 “앞으로도 구민들과 함께 고통을 나누면서 구민을 대변하고, 구민이 우선이라는 생각으로 초심을 잃지 않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한편 이번 의정봉사상 수상은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성동저널 주요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철민 2021-01-06 22:49:57
성동구민을 위해 애쓰신 양의원님!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