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왕십리도선동·송정동, 온정 나누는 ‘김장 나눔행사’ 진행
성동구 왕십리도선동·송정동, 온정 나누는 ‘김장 나눔행사’ 진행
  • 백진아 기자
  • 승인 2023.12.08 15:2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십리도선동 통장협의회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봉사단(왼쪽), 왕십리도선동 새마을부녀회와 서울시 시설관리공단(오른쪽)

성동저널 백진아 기자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왕십리도선동과 송정동에서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온정을 나누는 김장나눔 행사가 이어지고 있다.

먼저 왕십리도선동(동장 배은화)에서는 지난달 26일, 27일 동 통장협의회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봉사단과 함께 김장김치를 담그고 취약가구 385세대에 전달했다.

다음날인 28일에는 새마을부녀회와 서울시 시설관리공단에서 배추김치 120박스를 담가 이웃사랑 나눔 행사에 동참했다.

이어 이달 5일과 6일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도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배동일 통장협의회장과 신은정 새마을부녀회장, 이상우 지역사랑보장협의체 회장은 “단체 회원들이 매년 김장나눔으로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시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배은화 왕십리도선동장은 “기쁜 마음으로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해 주신 단체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주변의 소외된 이웃을 살피고 온정을 나누는 기부문화가 널리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11월 29일 송정동에서 (사)천사들의 합창 후원으로 사랑의 김장나누기 전달식이 열렸다.
지난 11월 29일 송정동에서 (사)천사들의 합창 후원으로 사랑의 김장나누기 전달식이 열렸다.

한편, 송정동(동장 최봉운)에서는 지난달 29일 사단법인 천사들의 합창(이사장 홍현옥) 후원으로 저소득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전달식을 진행했다.

(사)천사들의 합창은 ‘세상을 더욱 밝고 맑게’라는 슬로건으로 ㈜Win P&S(대표이사 박화재) 임직원들이 2007년 자발적으로 발족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이날 행사에는 ㈜Win P&S 임직원 및 (사)천사들의 합창, 자원봉사자 등 18명이 참가해 김장김치 10kg 200박스를 전달했다.

한편, (사)천사들의 합창은 홀몸 어르신 집수리를 시작으로 소외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김장나누기, 생필품 전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천해 오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립청년과 경계선 지능인 지원을 위한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최봉운 송정동장은 “매년 지역주민과 기업, 직능·봉사단체 등에서 다양한 후원의 손길을 보내주시어 깊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동에서도 홍보 및 관련 활동을 적극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성동저널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정기후원인이 되어주세요.

매체명 : 성동저널
연락처 : 02-2299-7770
은행계좌 : 우리은행 1005-001-127703
예금주명 : 안병욱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민수연 2023-12-14 17:12:33
정말 훈훈한 기사네요, 특히, 천사들의 합창은 꾸준한 봉사를 하고 있어 더더욱 감동입니다, 앞으로도 모기업 지원으로 좋은 소식 많이 접할 수 있길 바라요:) 귀사의 번영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