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실전 기법 교육
성동구의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실전 기법 교육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6.0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의회가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의원역량 강화를 위한 실전 교육을 진행했다.
성동구의회가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의원역량 강화를 위한 실전 교육을 진행했다.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의회(의장 이성수)가 지난 2일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전문성 향상을 위한 실전 기법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의회 2층 회의장에서 전체 의원과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성동구의회는 오는 6월 7일부터 6월 28일까지 22일간의 일정으로 제260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할 예정으로 정례회 기간 행정사무감사 및 2020회계연도에 대한 결산심사를 앞두고 있다.

이날 실전 기법을 교육할 강사로는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이 초빙됐다.

정 소장은 성동구 재정 전반에 대한 분석 자료를 토대로 분야별 주요 쟁점사항을 설명하면서 효과적인 행정사무감사에 필요한 실전 기법 등을 강의했다.

의원들은 기존 계획된 강의 내용 외에도 그동안의 자료 검토와 현장 확인을 통해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강사와 의견을 나누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한 실무적인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집중했다.

이성수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8대 의회의 마지막 감사인 만큼 더욱 심도 있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며 “구 행정이 구민을 위해 적정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꼼꼼히 점검하여 잘못된 점은 개선하고 바람직한 대안을 찾는 생산적인 감사로 거듭날 수 있게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