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오감 만족 ‘봄꽃 축제’ 풍성... 21일 응봉산ㆍ24일 금호산 등
성동구, 오감 만족 ‘봄꽃 축제’ 풍성... 21일 응봉산ㆍ24일 금호산 등
  • 백진아 기자
  • 승인 2024.03.1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응봉산 개나리 축제’ 모습
지난해 ‘응봉산 개나리 축제’ 모습

성동저널 백진아 기자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응봉산과 금호산 등 곳곳에서 ‘봄꽃 축제’를 열고 구민들에게 본격적인 봄을 알린다.

오는 21일 응봉산 개나리 축제를 시작으로 22일에는 송정마을 벚꽃축제, 24일 금호산 벚꽃축제가 열린다.

각 축제마다 문화공연과 체험부스, 먹거리 장터까지 봄향기 가득한 오감 만족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먼저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봄이 가장 먼저 오는 마을, 응봉산에서 ‘2024년 응봉산 개나리 축제’를 개최한다.

응봉산은 성동구 금호동과 응봉동에 걸쳐 있는 높이 81m의 나지막하고 작은 바위산으로 서울 조망명소로 손꼽히는 곳이다.

매년 3월이면 산 전체가 개나리꽃으로 가득 차 서울에서 가장 먼저 봄소식을 전하는 곳이다.

축제 첫날인 21일에는 캘리그라피 작가 김소영과 퓨전국악밴드 '연'의 개막공연을 시작으로, 개나리 묘목심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개나리 묘목심기는 사전접수를 통해 모집된 50여 명의 주민들이 함께 묘목을 심으며, 아름다운 응봉산을 지키기 위해 힘을 모은다.

둘째 날에는 개나리 포토존과 페이스 페인팅 등의 체험 프로그램,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축제 마지막 날인 23일에는 팝페라 그룹 ‘빅토리아’와 탭댄스 그룹 ‘밴드파람’, 성동구립 소년소년합창단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지역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가 열린다.

구는 온라인 사전 신청을 통해 백일장 및 그림그리기 대회 참여자 200명을 모집하였으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선착순으로 100명을 추가 신청 받는다.

시제는 성동문인협회와 성동미술협회에서 선정하여 행사 당일 공개하며, 수상작은 오는 4월 중순 경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22일 송정 벚꽃길에서도 송정마을 벚꽃축제 추진위원회 주최로 '제7회 송정마을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성동교에서 장평교까지 동부간선도로와 중랑천의 제방을 따라 길게 이어지는 송정 벚꽃길은 서울시에서 걷고 싶은 거리 10대 명소 중 하나로 선정될 만큼 주민들의 사랑을 받는 산책로 중 하나다.

송정마을 벚꽃축제에서도 아름다운 벚꽃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엄마와 아이와 함께 참여하는 지문 적성 검사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 부스,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 지역 소상공인, 청년기업들의 창의적인 제품을 전시·홍보·판매하는 플리마켓 등이 마련된다.

또한, 송정 체육공원에서는 풍물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초대 가수 공연, 성동 시니어모델 패션쇼 등이 펼쳐진다.

24일 금호산 맨발공원에서도 금호산 벚꽃축제 추진위원회가 주최하는 ‘제20회 금호산 벚꽃축제’가 개최된다.

금호산 맨발공원은 서울숲~남산 둘레길 중간에 위치해 봄에는 벚꽃 등 각종 봄꽃이 만개하는 곳이다. 서울 시내 조망이 우수해 인근 주민들이 즐겨 찾는 명소이기도 하다.

이날 축제에는 사물놀이, 태권도 시범, 하모니카 연주공연과 초청 가수 축하공연, 주민 노래자랑, 먹거리 장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의 봄꽃 축제를 찾는 방문객들이 편안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기실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봄꽃 축제를 함께 즐기며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이 봄꽃처럼 활짝 피어나길 바라며,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행복한 추억도 많이 쌓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