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의회, 은복실ㆍ오천수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성동구의회, 은복실ㆍ오천수 의원 ‘지방의정대상’ 수상
  • 성동저널
  • 승인 2019.08.2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협의회 수상 기념사진
의장협의회 수상 기념사진

[성동저널] 성동구의회(의장 김종곤) 은복실 의원과 오천수 의원이 지방의정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1일 서울시 구의회 의장협의회는 8월 월례회의를 개최하고 이들 두 의원에게 ‘지방의정대상’을 수여했다.

‘지방의정대상’은 서울시 구의회 의원들이 펼친 우수한 의정활동을 발굴 전파해 의정 역량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상이다.

임기동안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구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견제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에게 수여하고 있다.

이날 지방의정대상을 수여받은 은복실 의원은 3선 의원으로 제7대 의회 후반기 행정재무위원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올해도 추경관련 예결위원장을 맡아 민의를 반영해 적정한 예산을 편성하는 등 지방의회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같은 상을 받은 오천수 의원은 현재 성동구 의회운영위원장으로 동료의원들이 구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오고 있다.

특히 중랑물재생센터 시설 현대화 사업 이후 인근 지역 주민들의 생활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등 구민의 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공을 인정 받았다.

한편 이날 월례회의에서는 정원오 성동구청장에게도 김병진 협의회장이 감사패를 전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