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김달호(열린우리당) 마선거구 마장동. 사근동. 용답동. 송정동
김달호(열린우리당) 마선거구 마장동. 사근동. 용답동. 송정동
  • 99호
  • 승인 2006.04.11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장동. 사근동. 용답동. 송정동

▲김달호(마 선거구)     ©성동저널 질)이번에 지방선거 구의원에 출마하게 된 출마의 계기나 포부가 있다면 무엇입니까?

 
50대 중반의 나이로 고입과 대입 검정고시의 길을 걸으며 행복함을 가장 많이 느꼈습니다.
아들 딸 같은 학생들과 주경야독한 끝에 대학에 입학하여 지성인의 합류했다는 보람이 지난 10여년간 바르게 살기위원장으로서 환경미화 거리질서 캠페인, 지역봉사활동, 주민화합에 앞장서며 활동했던 부분이 저가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으며  이번 지방선거에 도전하게 된 것 같습니다.
저가 입후보하게 된 동기 역시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인연으로 쌓은 정을 사근. 마장. 송정, 용답동 지역주민들의 불편과 고충을 대변하면서 풀뿌리 민주주의인 지방자치부터, 우리 동네 일까지  차근차근 배워 실천해 나가는데 초석이 되겠습니다.
특히 지방자치는 주민 스스로가 제 몫을 찾아야 하고, 주민의사가 반영되는 통로가 있어야 합니다. 주민의 의사를 충실히 대변하는 구의원 본연의 역할 수행을 위해 저는 여러분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말하는 것보다 듣겠습니다. 잘 듣고 실천하겠습니다. 바로 행동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질)본인출마지역에서 제일 문제점으로 보고 있는 것 3가지는 무엇입니까?
 
사근동-왕십리역 에스컬레이터 완공, 동사무소 건립 및 주차장 문제, 분당선 연결에 따른 주변환경, 지역경제 현안(공중 목욕탕 시설 부재)
☞왕십리 로터리의 부도심과 한양대학교 대학촌을 연결하고 상권과 문화네트워크 구축 지역경제 활성화
마장동-동마.서마장 발전 불균형. 마장.초 앞 도로문제. 지하철역 에스컬레이터(고령자 대상)
☞마장 축산물시장 일대 추가 공영주차장 시급(유통시스템 선진화 시킴)
용답동-주차 난 도로협소. 구 기능 전환에 대한 불만. 세목교환의 비효율성
☞송정동-구 사업 전반에 소외됨  복지시설. 체육시설 확보. 주차난 협소
송정. 용답지역에는 각종 혐오시설(중랑처리장, 쓰레기 집하장, 군자차량기지, 노숙자 시설등)도심속 휴식공간 환경보전 체험공간으로 조성 활요해야 합니다.(지상 노출 하수처리시설 복개 상단부에 공원, 위락시설 등 설치)

질)성동구민들의 올바른 선택을 위해 본인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지방 행정은 나라살림의 근간입니다.
책정된 예산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집행하느냐에 따라 서민의 삶의 질은 변화됩니다.
구의원은 주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대표자로 집행기관을 감시. 비판하고, 조례를 만들고 구 예산을 최종 결정하여 예산이 잘 쓰였는지 점검할 수 있어야 합니다.
저는 우리 지역에 맞는 정책을 준비해 놓았습니다. 이제 결정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도와 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 김달호는 "손끝으로 봉사를, 가슴에는 주민"을 이라는 마음으로 원칙과 소신을 가지고 백마디 말과 공약보다는 실천을 중요시하는 지방시대의 철저한 감시자로 우리지역 발전에 선봉장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나머지 정당 후보는 다음호에 계속 릴레이 식으로 인터뷰 게제 됩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