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인터뷰]홍익표, 더민주당 중구·성동구(갑)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
[인터뷰]홍익표, 더민주당 중구·성동구(갑)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
  • 성동저널
  • 승인 2016.04.0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익표 중구·성동구(갑) 국회의원 후보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후보가 약속하는 주요 공약은 무엇인지.
주요공약으로는 우선 왕십리 뉴타운 중학교 유치가 있습니다. 2015년 11월 교육특구 지정을 기반으로 <명품교육 성동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그 첫 단계가 바로 왕십리 뉴타운 중학교 유치입니다. 그 동안 수 많은 학부모 간담회를 통해 수렴된 중학교 유치 의견을 서울시와 교육청, 그리고 성동구청 등 관계부서에 전달하고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서울시로부터 조합과 주민의 의견이 모이면 중학교를 신설할 수 있다는 답변도 받아냈습니다.
두 번째는 삼표레미콘 부지 복합 문화공간 신축입니다. 올 초에 박원순 시장으로부터 직접 삼표레미콘 이전을 확답을 받았습니다. 주민참여하에 서울시, 성동구청, 토지소유자(현대)와 협의체를 구성하여 추진할 예정인데, 복합 문화공간 신축으로 다양한 문화 인프라를 구축하면 성동구민의 문화적 갈증을 많이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서울숲과 연계되는 각종 문화 프로그램을 생각하면 삶의 질이 한 단계 높아질 것입니다. 
또한 성수동을 위해 젠트리피케이션 방지법을 제1호 법안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젠트리피케이션은 임대-임차만의 문제가 아닌, 건물주와 임차인, 지역주민, 지역공동체간 상생의 문제입니다. 젠트리피케이션으로 지역공동체가 피폐해 진다면 지역주민과 성동구가 피해를 입게 됩니다. 이미 서울시와 젠트리피케이션 방지 관련 법률안 제정 협의를 마친 상태입니다.
마장동 한전 물류센터 이전 부지에 복합 문화공간을 조성하겠습니다. 한전 이전을 위해 한전측과 다양한 차원의 협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전의 대체부지 확보 추이에 맞추어 공공성이 최대로 확보될 수 있는 개발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 외에도 1988년 건립 이래 성동구 문화의 중심이 되어 온 소월아트홀을 신축하여 지역주민들의 삶에 밀착된 문화공간 조성과 서울숲 승마장 이전,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청년수당 지급, 어르신 보청기 구입비용 지원과 같은 주요 공약이 있고, 각 동별로 주민들께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공약들을 준비했습니다. 공약들을 꼼꼼히 따져 보시고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핵심, 기본 공약 외에 좀 특별해 보이는 공약으로 마장동 주거환경 개선과 몇 몇 동의 목욕탕 건립이 있는데, 잠시설명을 한다면.
공약을 준비하는 과정은 현미경과 망원경을 함께 활용하는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성동구 전체의 미래 비전의 측면에서 삼표레미콘 부지나 마장동 한전부지 등을 어떻게 가꿀 것인가는 매우 거시적인 측면이라 할 수 있겠지요. 성동구 전체를 놓고 설계를 하는 작업이니까요.

▶지난 4년간 성동을 대표하는 현역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면서 느낀 소회는.
벌써 4년이 지났군요. 저는 지난 4년간 성동구민이 자랑할 수 있는 국회의원이길 바랐습니다. 정치를 하면서 유불리를 따지거나, 사사로운 이익을 쫓지 않았습니다. 실현할 수 있는 성동발전 방안만을 생각하고 실천했습니다. 동료의원, 보좌진, 기자가 뽑은 최고의 국회의원 야권 상위 10% 선정, 3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상을 수상하했는데, 아마도 이런 노력을 평가해 주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겠습니다. 교육, 경제, 문화, 복지, 가족, 보육, 안전, 환경 등 많은 분야에서 우리 성동가족들에게 더욱 와 닿는 성동의 발전을 완성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총선에 임하는 각오와 다짐, 그리고 성동저널 독자들에게 한 말씀.
존경하고 사랑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새누리당 정권 8년, 경제와 민생, 남북관계가 파탄 났습니다. 청년들은 꿈을 포기했습니다. 대통령의 누리공약 파기로 초중고 교육 부실까지 걱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무책임하고 무능한 정권에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맡길 수 없습니다. 우리 아들·딸들이, 청년들이 더 이상 희망이 없는 나라에서 살게 할 수 없습니다. 새누리당 정권을 심판해 주십시오. 새누리당을 심판할 수 있는 진짜 야당을 도와 주십시오. 새누리당 후보를 이길 수 있는 후보를 선택해 주십시오.
저 홍익표는 성동 지역구에서 새누리당측을 상대로 2012년 대통령선거, 2014년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끈 후보입니다. 홍익표는 성동발전의 약속을 지킨 사람입니다. 홍익표는 일 잘하는 확실한 사람으로 검증받았습니다. 홍익표와 함께 교육, 일자리, 복지 등 성동발전의 비전을 완성해 주십시오.
우리 대한민국은 새롭게 시작해야 합니다. 2016년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와 희망을 여는 해가 되어야 합니다. 이번 총선은 성동 발전을 이끌어갈 진짜 일꾼을 뽑는 선거이며, 동시에 서민의 희망과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새로운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수 있는 정당을 선택해 주시는 선거입니다.
성동구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과 함께 해 주십시오. 저 홍익표를 선택해 주십시오. 우리 성동구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시면 반드시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고, 민주주의를 회복하고, 한반도 평화의 길로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