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인터뷰]성동구의회 엄경석 의원
[인터뷰]성동구의회 엄경석 의원
  • 성동저널
  • 승인 2016.06.1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경석 의원

[성동저널] "사람은 미래다" 발로 뛰는 현장 의정활동

성동구의회 엄경석 의원

가선거구(금호.옥수동)

성동구의회 엄경석 의원

가선거구(금호.옥수동)

 ▣성동구의회 제7대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전반기가 지나가고 있다. 그동안 의정활동에 대한 소회와 앞으로 후반기 중점 추진 할 의정목표는 무엇인지.
안녕하십니까? 『사람은 미래다 엄경석』 입니다. 사랑하는 성동가족 여러분들의 지지에 힘입어 제7대 성동구의회 구의원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지 어느덧 2년이 지나갑니다. 지난 2년 동안 구민 삶의 현장 구석구석을 다니며 많이 배우고, 구민과 좀 더 가까이에서 구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이며 구민의 손발이 되어 열심히 노력한 시간이었습니다.
아직도 해야 할 일들이 너무도 많습니다. 주민과 지역의 불편한 점이나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는 곳에는 어디라도 언제든 함께하며 남은 2년의 임기 또한 최선을 다해 열심히 구민의 손발이 되어 뛰겠습니다. 앞으로 후반기 2년은 아직 완료하지 못한 공약들과 구민들의 편의시설 금호산?매봉산 일대를 집중 변화시키는데 특히 노력할 것입니다.

▣구민의 봉사자로서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주민(금호. 옥수동)과 한 공약사항 이행은 잘 하고 있는지  의정활동을 통해서 꼭 이루고 싶은 것이 있다면.
2014년 지방선거에서 구민여러분의 선택으로 7대구의회에 들어온 지 벌써 절반의 임기가 지나 이제 후반기 2년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구민과의 약속, 신뢰는 저를 움직이는 소중한 에너지이자 희망입니다. 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맞춤형복지 등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기위해 남은 2년 더욱 열정적으로 일하겠습니다.
전반기임기 2년 동안 개선된 사항들입니다.
▶우리 금호옥수지역에 인문계고등학교가 없어서 아이들이 멀리 다른 지역으로 통학해야만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했습니다. 그러나 이제 가칭금호고등학교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청소년들의 통학거리가 감소되고 근거리의 통학으로 아침 등교하는 발걸음이 조금이라도 가벼워지고 학습에 전념할 수 있는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옥수동에서 성수동 서울 숲 성수고등학교를 다니는 마을버스 13번이 개통이 되었습니다.
도심속 삭막함을 극볼할 수 있는 오아시스 같은 서울숲을 연결하는 마을버스개통으로 많은 지역민들의 생활에 활력소가 될 수 있을 거라 믿습니다.
▶무쇠막 주차장부지에 청소년 학습관과 배드민턴 전용구장도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성동구문화축제의 전통을 이어가기위해 소액이라도 구예산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금호옥수지역에 작은도서관 1곳이 2016년 완공되었습니다.
▶금호4가에서 옥수역과 응봉역을 연결하는 나들목 지붕공사를 2015년 마무리 하였습니다.
▶금남시장 공중화장실 두 곳은 2015년 말에 리모델링공사가 완료 되었습니다.
▶옥정중학교 앞 계단교체공사를 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로가 만들어졌습니다.
▶금북초등학교 노후 된 화장실 리모델링 공사로 쾌적하고 안락한 화장실 만들었습니다.
▶금호. 옥수터널 보행로 안전망설치 및 cctv설치로 매연을 차단하여 학생들의 통학로 확보는 물론 여성들의 안전도 확보되어 편안하게 옥수동과 금호동 그리고 약수동을 갈수 있게 되었다.
▶용비교 공사 및 보행로를 조기 완공하여 구민들께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남은 후반기2년 더욱 열심히 뛸 것입니다.
▶오래된 옥수동청사 신축이 이제 주민공청회를 거처 곧 공사가 시작 됩니다.
▶금호공원체육관에 장애인 진입로 역시 예산확보가 되어 곧 공사가 시작됩니다.
▶성동구청소년문화의집도 새로운 아이디어로 청소년들이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2016년 말까지 새롭게 태어납니다.
▶금남시장 활성화방안으로 1번 통로에 수제 먹거리푸드거리 조성을 위해 현재 추진 중에 있습니다.

성동구의회 엄경석 의원

가선거구(금호.옥수동)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행정사무감사에서 집행부의 어떤 부분에 감사 방향을 맞추고 있는지.
성동구의회의 꽃이라고 할 만큼 무게가 있는 행정사무감사 위원장이란 직함에 어깨가 무겁습니다. 행정사무감사가 구민들을 대신해서 집행부를 감시하고 질책하는 것은 의원의 책임이자 의무이기에 엄격한 기준으로 꼼꼼히 검토하여 잘한 부분은 칭찬과 격려로 더욱 잘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하고, 개선사항이 있다면 구민들을 대신하여 시정을 요구하는 생산적인 행정사무감사에 최선을 다해 임하겠습니다.

▣원활한 의회운영을 위해 여.야 의원들 간의 소통과 화합에 대해 모범답안을 제시해 본다면.
기초의회는 풀뿌리 민주주의의 기반인 만큼 의원 스스로 민주주의의 본질과 가치를 다시 한 번 생각하면서 상대방을 배려하는 소통과 화합에 힘써야 될 것입니다. 자신의 견해가 옳다고 판단이 들어도 다른 의원의 의견을 경청하여 조율하면 이견은 한단계 한단계 좁혀질 것이고 소통과 화합은 조금 더 가까이 다가올 것으로 확신합니다. 성동구의회의원은 당을 떠나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 우선시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성동구민과 독자들에게 한 말씀.
여러분은 이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너무 소중한 존재입니다.
구민 모두가 타고난 자신 만의 아름다운 자질을 맘껏 펼치시어 우리 모두가 행복한 아름다운 성동구를 만드는데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항상 주민들의 곁에서 힘이 되는 든든한 이웃으로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는 생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칠 것을 약속드리며, 구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끝까지 구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