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년사] 중구성동구(을) 지상욱 국회의원
[신년사] 중구성동구(을) 지상욱 국회의원
  • 성동저널
  • 승인 2018.12.2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욱 국회의원

[성동저널] 존경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그리고 2018년,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응원과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저는 작년 한해 한반도 평화와 번영의 시대 구상에 맞추어 설치된 남북경제협력특별위원회에서 간사로 활동하면서 남과 북의 경제협력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고 현재 진행하고 있는 협력 사업에 대해 정부 기관에 질의하였습니다.

지상욱 국회의원
지상욱 국회의원

또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도 참여하면서 불투명하게 사용된 예산에 대해 지적했고, 국민들의 혈세 낭비가 없도록 불용된 사업을 대상으로 삭감의견을 개진하는 등 꼼꼼하게 살폈습니다.

그리고 국정감사에서는 정부가 무리하게 추진한 태양광 사업 및 퇴직자들의 전관예우 가능성을 열어주려 새로운 규정을 만들려는 공정위 내부 고발에 대해 집중적으로 지적하였고 고령과 질환으로 생활이 불편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족이 원활한 일상생활을 하도록 지원하는 보훈재가복지서비스의 법률적 근거를 마련하는 법안을 발의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 한반도를 둘러싸고 급변하는 국제 정세, 경제가 어렵다는 국민들의 탄식은 점차 깊어져 가고 한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변화무쌍한 세상의 흐름 속에 우리는 과연 어디에 희망을 둬야하는지 의문이 들고 의심이 갈 때가 사실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국민들께서는 지혜롭게 위기를 기회로 바꾸었고 흔들리지 않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주셨기에 어려움을 극복했으며 우리 사회는 그렇게 한 걸음 더 전진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가 한 마음 한 뜻을 모을 때 세상은 바뀌고 변화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힘을 모아주십시오. 성동구민 여러분과 함께 기해년 새해의 희망을 함께 나누며 저 또한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