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신년사] 중구성동구(갑) 홍익표 국회의원
[신년사] 중구성동구(갑) 홍익표 국회의원
  • 성동저널
  • 승인 2018.12.27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익표 국회의원

[성동저널] 사랑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회의원 홍익표입니다.

2019년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행운의 상징인 황금돼지의 기운을 듬뿍 받아, 구민 여러분 모두가 평화롭고 따뜻한 새해 되시기를 바랍니다. 

2018년은 우리 모두에게 뜻 깊은 한 해였습니다.

홍익표 국회의원
홍익표 국회의원

특히 한반도에는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났습니다. 세 번에 걸친 남북정상회담과 역사상 최초의 북미정상회담을 통해, 남북 간의 군사적 대결을 끝내기로 했으며 핵무기도 핵위협도 없는 평화의 한반도를 전 세계에 천명했습니다.

작년 한 해 ‘사람중심 경제’를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우리 경제의 구조적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제 강국을 의미하는 소득 3만 불, 인구 5천만 명의 ‘30-50클럽’에 세계에서 7번째로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수출규모와 재정건전성 등 여러 지표에서 좋은 성과가 있었지만, 아직 이러한 성과들을 체감하지 못하는 국민이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존경하는 성동구민 여러분, 2019년에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반드시 만들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문재인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내년 예산의 61% 이상을 상반기에 조기 집행하여 우리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입니다.

부당한 처우를 받고 있는 비정규직 노동자, 임대료와 인건비 부담에 고통 받는 영세자영업자, 실업에 고통 받는 청년층, 직장생활과 육아부담의 이중고에 시달리는 워킹맘 등 국민 모두가 함께 더불어 잘 사는 나라다운 나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구민여러분께서 보내주신 한결같은 성원과 격려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앞으로도 주민여러분의 목소리에 끊임없이 귀 기울이고, 함께 고민하는 든든한 이웃이 되겠습니다.

새해에는 여러분 모두가 소망하시는 일들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