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제2기 '부동산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 모집
성동구, 제2기 '부동산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 모집
  • 성동저널
  • 승인 2019.04.0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주민, 기업경영자 등 대상으로 수강생 50명 모집
지난 3월 제1기 성동구 부동산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지난 3월 제1기 성동구 부동산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성동저널]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 흐름에 대응할 수 있는 최신 전문 지식을 제공하는 ‘제2기 부동산 최고경영자과정’ 수강생을 오는 4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성동구 부동산 최고경영자과정’은 부동산 정책과 시장 분석, 도시재생, 부동산 개발업 등 부동산에 관한 다양한 주제를 강의하여 지난해 제1기 수강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올바른 투자·분석을 통한 자산관리와 그에 필요한 인문소양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과정은 총 20개 강좌로 부동산 정책, 시장 분석, 도시재생, 수익형 부동산 개발사례, 도시개발, 인문학 등 다양하게 운영된다. 국내 명문대학의 부동산 전문가(교수)를 초빙하여 최근 부동산시장 흐름에 현명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신청 대상은 부동산에 관심 있는 성동구민과 지역 소재 기업경영자(관리자), 전문직 종사자, 직장인 등으로 총 50명을 모집한다. 사회봉사 및 구정 기여도, 직업, 성별, 연령 등을 감안해 선발할 계획이다.

수강 신청은 구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서식을 받아 작성 후 구청 토지관리과로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우편, 팩스(☎02-2286-5921), 이메일(cadastry@sd.go.kr)로 신청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오는 5월 3일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도시에서 부동산은 자본과 함께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흔히들 말하는 도시계획, 재개발·재건축사업 역시 부동산과 직결되어 있다”며 “제2기를 맞이하는 성동구 부동산 최고경영자과정은 부동산 관련 특화된 전문지식을 제공받을 수 있는 교육으로 구민에게 품격 있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공동체 구심점 역할도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