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행당1동, 저소득층 ‘과일바구니’ 전달 눈길
성동구 행당1동, 저소득층 ‘과일바구니’ 전달 눈길
  • 성동저널
  • 승인 2019.07.08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 행당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상큼달콤 과일바구니 전달 활동’
성동구 행당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상큼달콤 과일바구니 전달 활동’

[성동저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행당1동이 지역 내 저소득층에 제철 과일을 지원하는 ‘상큼달콤 과일바구니’ 전달사업을 추진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사업은 행당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용석)가 성동나눔네트워크 예산을 지원받아 과일 섭취 기회가 적은 저소득층 주민들에게 제철 과일을 제공함으로써 영양 보충과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오는 12월까지 총 4회에 걸쳐 과일바구니 전달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지난달 28일에는 동 협의체 위원들이 싱싱한 과일을 골라 정성스럽게 바구니를 만들어 저소득층 어르신 등 취약계층 10가구에 과일바구니를 전달한 바 있으며 대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과일바구니를 받은 거동이 불편한 한 어르신은 “생활이 어려워 과일 사먹기가 어려운데 이렇게 예쁘게 포장까지 해서 집으로 가져다주니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용석 행당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평소 과일 섭취가 어려운 저소득층에게 과일을 지원하고자 사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사채 행당1동장은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이웃을 돌아보는 나눔 활동에 동참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지역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