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경찰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패 수여
성동경찰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패 수여
  • 성동저널
  • 승인 2019.07.1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숲리버뷰자이아파트 범죄예방 우수
범죄예방 최우수 아파트로 선정된 서울숲리뷰아파트 주민들과 기념사진
범죄예방 최우수 아파트로 지정된 서울숲리뷰아파트 주민들과 기념사진

[성동저널]성동경찰서(서장 이승협) 생활안전과 범죄예방진단팀은 관내 행당동에 위치한 서울숲리버뷰자이아파트를 범죄예방진단결과 ‘범죄예방시설 우수아파트‘로 선정하고 인증패를 수여하였다.

범죄예방우수시설 인증제도는 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CPO)이 현장 방문해 관계자와 함께 방범 및 안전시설, 관리운영 체계 등을 종합․진단․분석하고 범죄 예방 우수시설에 대해 경찰서장 명의의 인증패를 수여하여 他시설주의 시설개선을 유도하고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제도이다.

우수시설 인증은 체크리스트 총점의 80%이상인 경우 인증이 되며, 2년마다 재진단을 통해 우수시설이 유지관리 되도록 하고 있다.

서울숲리버뷰자이 아파트는 범죄예방진단 결과, 아파트의 밝은 조도, 고화질CCTV, 보행로 확보, 비상벨 설치, 안전한 주차장 환경 등 체크리스트 총 34개 항목 중 33개 항목이 양호하였고, 경찰서 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인증되었다. 특히, 아파트 공동체 모임을 조직하여 주민 자치로 아파트 환경개선 및 자율방범을 실시하는 부분에 가점이 부여되었다.

성동경찰서는 “他 시설주들이 범죄예방우수시설의 벤치마킹으로 범죄예방시설 개선을 유도하도록 하고, 범죄취약지역에 대해 지속적으로 진단해 결과에 따라 지자체 및 시설주와 협업을 통해 더 안전한 마을이 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 고 알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