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송정동, “추석 이웃과 명절음식 나눠요”
성동구 송정동, “추석 이웃과 명절음식 나눠요”
  • 성동저널
  • 승인 2019.09.05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자들이 물김치, 불고기, 송편, 한과 등 명절음식을 준비하고 있다.
봉사자들이 물김치, 불고기, 송편, 한과 등 명절음식을 준비하고 있다.

[성동저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윤세홍)는 지난 3일 한가위를 맞아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을 위한 명절음식 나눔 행사를 열었다.

동협의체 위원을 비롯한 봉사자들은 직접 담근 물김치, 불고기, 송편, 한과 등 명절음식을 정성스레 준비했다.

완성된 음식들은 독거어르신, 장애인 가구 등 100세대 가정에 모두 방문하여 한가위 인사와 함께 음식을 전달했다.

아울러 가정방문 시 건강 및 주거환경을 점검하고 연휴기간 안부확인이 필요한 대상자가 있는지 파악하여 이웃 모두가 함께 따뜻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였다.

한편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고위기 대상자와 협의체 위원을 1대 1로 매칭해 정기적으로 이들 가구를 방문,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생활 관련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매월 독거어르신을 위한 생신잔치 등 다양한 이웃 나눔 사업을 실시해 오며 모범이 되고 있다.

윤세홍 송정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한가위를 맞아 정성스레 준비한 명절음식으로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역 이웃을 위해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는 동 협의체에 감사드리며 송정동 주민 모두가 서로 이웃을 살피는 지역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