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9일 뚝방길에서 만나요”... 성동구, 송정도시재생 축제
“9일 뚝방길에서 만나요”... 성동구, 송정도시재생 축제
  • 이지운 기자
  • 승인 2019.11.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정제방길 단풍 모습
송정제방길 단풍 모습

[성동저널 이지운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9일 오전 11시부터 송정동 송정제방에서 송정도시재생 어울림축제 ‘뚝방길에서 만나요’를 개최한다.

단풍축제와도 함께 열려 뚝방길의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해 바쁜 일상에서 잠시 쉬어 갈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축제는 올해 처음으로 송정 도시재생사업을 이끌고 있는 주민들이 중심이 돼 여는 것으로 도시재생이 주민들 간 만남에서부터 이루어진다는 의미로 ‘뚝방길에서 만나요’란 타이틀로 개최된다.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송정동이 좋은 이유’ 라는 주제의 주민공모 사진 전시전과 아이와 함께하는 ‘키즈 플리마켓’, 성동구의 각 지역별 도시재생 스토리 부스 운영이 주요 이벤트로 열린다.

이 외에도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버스킹 공연, 아이들과 성인이 함께할 수 있는 사방치기, 페이스페인팅, 미니화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어르신들을 위한 당뇨 및 혈압 체크 건강상담 부스 운영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한마당으로 준비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2015년부터 매해 가을 개최되고 있는 ‘송정마을 단풍축제’와 함께한다.

은행나무, 왕벚나무, 버즘나무(플라타너스) 등의 아름다운 풍경으로 서울시의 걷고 싶은 10대 거리로 선정된 송정제방길의 단풍과 함께 무르익은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기회가 될 것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송정도시재생 축제가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개최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사업이 효과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