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15일부터 ‘성동사랑상품권’ 발행... 10% 할인 구매
성동구, 15일부터 ‘성동사랑상품권’ 발행... 10% 할인 구매
  • 김재태 기자
  • 승인 2020.01.1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5487곳 사용 가능... 일부 학원도 포함
구입 후 7일내 전액... 60% 사용시 잔액 환불 가능
‘성동사랑상품권’이 오는 15일 제로페이 모바일 앱에서 구매 가능하다.
‘성동사랑상품권’이 오는 15일 제로페이 모바일 앱에서 구매 가능하다.

[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오는 15일부터 30억원 규모의 ‘성동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성동사랑상품권’은 성동구 내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지역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역 소비촉진으로 소상공인의 매출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다.

부정유통 방지 및 운영비용 절감을 위해 모바일 형태로 발행되며 권종은 5천원권, 1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4종류이다.

발행기념으로 10%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며 월 최대 구매 가능금액은 1인당 월 50만원이다. 1인 당 월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셈이다.

스마트폰에 제로페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쿠콘체크페이, 머니트리, 비즈플레이, 농협올원뱅크 등)을 내려 받은 뒤 인증 및 상품권 구매대금 결제계좌 연결로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하다.

상품권은 관내 제로페이 가맹점 5487곳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가맹점 중에는 일부 학원도 포함되어 있어 학부모들의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소상공인 매출 증대라는 상품권 도입취지를 감안해 대형마트, 백화점 등 일부 대형 가맹점과 미풍양속에 현저히 어긋나는 유흥·사치·사행 관련 업종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구매 후 7일 이내 환불 신청 시 전액 환불되며 상품권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사랑상품권이 대기업의 골목상권 진출, 온라인 매출 급증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매출증대와 지역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 며 “앞으로도 지역경제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