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공식 출범... 위원장에 정지권 의원 선임
서울시의회 정책위원회 공식 출범... 위원장에 정지권 의원 선임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0.08.31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제17기 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된 정지권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제17기 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된 정지권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서울시의회(의장 김인호)는 서울시의회 싱크탱크로서 정책의회로 견인해 나갈 제17기 정책위원회를 공식 출범했다.

특히 이번 정책위원회 구성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시의회 최초 비대면 온라인(카카오 라이브톡) 회의를 통해 서울시의원 18명, 외부 전문가 12명 등 총 30명을 위촉했다.

정책위원회 위원장으로는 정지권 의원(성동2ㆍ더불어민주당)이 선임됐으며 부위원장으로는 최영주 의원(강남3, 더불어민주당), 이성모 서울대학교 건설환경종합연구소 교수가 각각 맡았다.

한편 정책위원회는 전문적인 정책연구 활동을 위해 행정자치혁신, 문화환경교통, 교육보건복지, 도시인프라개선 등 4개 소위원회를 구성됐다.

4개 소위원회 분과위원장으로는 임종국 의원(종로2, 더불어민주당), 이광성 의원(강서5, 더불어민주당), 장상기 의원(강서6, 더불어민주당), 이경선 의원(성북4, 더불어민주당)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정지권 위원장은 “시민의 삶에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정책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서른 분 모든 위원님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김인호 의장도 “안전・민생・일자리 정책 등은 물론 지방의회 역할과 위상을 강화하는 활발한 정책연구 활동을 위해 의회 차원의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