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단 2배 확대... 23일까지 접수
성동구,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단 2배 확대... 23일까지 접수
  • 김재태 기자
  • 승인 2020.12.1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청 전경
성동구청 전경

[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대학생들의 사회경험과 행정체험 기회제공을 위해 ‘겨울방학 대학생 행정체험단’을 모집한다.

특히 구는 ‘코로나19’로 아르바이트를 구하기 힘든 학생들의 실정을 반영해 기존 40명에서 인원을 2배로 확대해 총 8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여자 접수는 오는 23일까지 성동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접수일인 16일 기준 성동구에 거주하는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 대상이다.

전산추첨을 통해 최종 8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결과는 24일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참여자는 구청, 보건소, 동 주민센터, 복지관 등에 배치되며 오는 2021년 1월 11일부터 2월 5일까지 주 5일, 1일 5시간씩 행정지원 업무와 코로나19 방역 지원 업무에 투입된다.

선정된 학생은 재학(휴학)증명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성동구 자치 행정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대학생 행정체험단 인원을 확대 모집함으로써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대학생들에게 단순한 아르바이트가 아닌 현장에서 공공서비스를 제공하는 행정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