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민주당 새 정책위의장에 홍익표 의원 임명... "국민의 삶과 안전 지켜낼 것"
민주당 새 정책위의장에 홍익표 의원 임명... "국민의 삶과 안전 지켜낼 것"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1.0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선의 홍익표 의원이 민주당 정책위의장에 임명됐다 (사진=뉴시스)
3선의 홍익표 의원이 민주당 정책위의장에 임명됐다 (사진=뉴시스)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4일 새 정책위의장에 3선의 홍익표 의원(중구성동갑)을 임명했다.

이번 민주당 정책위의장 선임은 지난달 30일 한정애 정책위의장이 환경부 장관 후보자로 선정된 데 따른 후속 인사다.

현재 홍 의원은 민주연구원장을 맡고 있지만 지난 2013년 문희상 비대위원장 시절 변재일 의원이 민주정책연구원장과 정책위의장을 겸임한 사례가 있어 무리가 없다는 판단이다.

이로써 홍 의원은 민주당 정책위의장과 민주연구원장을 겸직하게 됐다.

이날 민주당은 최고위원회를 열고 홍 의원을 신임 정책위의장으로 선임했다.

홍 의원은 지난 19대 국회에서 민주통합당 전략기획위원장을 지냈으며 추미애 대표 시절 민주당 정책위 수석부의장을 맡았다.

이해찬 대표 시절에는 수석 대변인을 역임했으며 지난해 8.29 전당대회에서는 이낙연 캠프의 정책총괄을 맡기도 했다.

홍 의원은 이같은 당내 요직을 두루 거친 경험과 연륜을 토대로 이낙연 민주당 대표 체제 정책위의장에 합류하게 됐다.

홍 의원은 "오늘 민주당 정책위의장으로 임명 받았다"며 "민주연구원장을 겸직하며 코로나19 극복과 민생안정에 힘써야 하는 시기에 중책을 맡게 되어 더욱 큰 책임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당정청의 원활한 소통과 정책역량 강화로 코로나19 위기를 이겨내고 국민의 삶과 안전을 지켜내겠다"며 "대한민국 경제구조 대전환을 이루고 기후 위기, 인구구조 변화에 제대로 된 준비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과 함께 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