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7명의 숨은 모범구민을 찾습니다”
성동구, “7명의 숨은 모범구민을 찾습니다”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1.08.1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구백신접종센터에서 어르신의 안내를 돕는 구민의 모습
성동구백신접종센터에서 어르신의 안내를 돕는 구민의 모습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올해 성동구를 빛낸 7명의 모범구민 발굴에 나섰다.

지난해 성동구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등 사회의 어려움 속 마스크 부족 사태를 겪으면서도 마스크를 직접 만들어 이웃에게 나누며 위기를 극복해 나갔다.

또한 서울시 1호 성동구 백신접종센터 운영 시 안내를 자처했던 자원봉사자들의 노력들도 이어졌다.

환경 보호를 위한 캠페인과 문화체육 분야에도 적극 봉사하며 구민의 코로나블루 극복을 위한 노력에 동참했던 숨은 일꾼들도 있다.

이에 구는 앞으로 이들 모범 구민들을 찾아 구민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역을 발전시킨 빛과 소금으로 기억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모범구민 추천 분야는 ▲봉사상 ▲효행 및 선행상 ▲모범가정상 ▲용감한 구민상 ▲환경보호상 ▲문화예술상 ▲체육진흥상 등 7개 부분이다.

구는 가정에서 지역사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해 온 대상자를 찾을 계획이다.

모범구민은 추천에 의해 선정되며 추천 공고일 기준 3년 이상 성동구에 거주하는 구민, 기업체(대표) 또는 단체(원)으로서 각 부문에 해당하는 공적이 있다면 누구든 추천 대상이 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은 거주지 동장 또는 구청 각 부서의 과장(담당관)을 통해 가능하다.

성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 추천서, 공적조서 및 요약서, 공적 증빙자료, 사진 등을 첨부해 성동구청 자치행정과 또는 동주민센터에 이달 말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구는 추천 후보자에 대해 다음 달 중 현지조사를 거쳐 장기적으로 꾸준히 활동한 공적과 헌신적인 기여도 등을 심사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고 다음달 28일 성동구민의 날에 시상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훌륭하고 귀감이 될 만한 구민들이 끊임없이 배출되고 있다"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솔선수범하며 지역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구민들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