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 그린아파트 조성 ‘그린리더활동가’ 과정 운영
성동구, 그린아파트 조성 ‘그린리더활동가’ 과정 운영
  • 백진아 기자
  • 승인 2021.09.10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동저널 백진아 기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친환경 그린아파트 조성을 위한 ‘그린리더활동가 양성과정’을 운영할 예정인 가운데 오는 24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그린리더활동가 양성과정은 날로 심각해져가는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환경에 대한 연대책임 공유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함께 모색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구는 지난 7월 기후변화 위기 속 더욱 중요해진 ESG에 맞춘 구정을 펼치기 위한 성동형 지속가능발전 기본조례를 제정공포했다.

이와 함께 생활폐기물 50% 감축을 목표로 7개년 로드맵을 수립해 리사이클 장려, 생활쓰레기 발생 억제 등으로 자원순환도시를 만들기 위한 노력에 앞장을 서고 있다.

구의 이러한 정책에 발맞춰 이번 그린리더활동가 양성과정으로 전문성과 열정을 갖춘 환경활동가를 양성한다.

누구나 쉽게 일상에서 적용실천이 가능한 환경보호 실천을 확산시켜 나와 이웃과 지역이 함께 자연과 환경을 살릴 뿐 아니라 후손에게 건강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한 희망찬 발걸음에 동참할 것으로 기대된다.

자원순환, 쓰레기 문제,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정착에 관심이 있는 성동구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강의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교육은 성동구만의 독자적인 양성정책의 일환으로 자연과 환경을 살리고 미래세대를 생각하는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는 좋은 기회“라며 ”교육 수료생들이 성동구 그린아파트 조성 사업의 선두에서 공동체 의식 확산에 큰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