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5만 여 관객 참여'...성동구, '크리에이티브X성수' 성황리에 마무리
'5만 여 관객 참여'...성동구, '크리에이티브X성수' 성황리에 마무리
  • 백진아 기자
  • 승인 2023.10.20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8일~24일 7일간 에스팩토리와 헤이그라운드 등 성수동 일대에서 축제 열려
CT페어, 컨퍼런스, 게임, 공연, 패션, 아트페어 등 77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볼거리, 즐길거리 넘쳐
크리에이티브×성수 CT페어 개회식에서인사를 하고 있는 정원오 성동구청장
크리에이티브×성수 CT페어 개회식에서 인사를 하고 있는 정원오 성동구청장

성동저널 백진아 기자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의 CT기반 글로벌 문화창조산업축제 ‘크리에이티브×성수’가 지난 9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성수동 전역에서 5만여 명의 시민이 함께한 축제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올해 첫 선을 보인 ‘크리에이티브×성수’는 ‘성수에서 엮이고, 들끓고, 넘치다’를 슬로건으로 ▲CT 페어 ▲키노트 스피치 ▲컨퍼런스 필드 ▲플레이 성수 ▲아트 성수 ▲뮤직 성수 ▲패션 성수 ▲F&B 등 총 8가지 섹션으로 77여 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이번 축제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힙플레이스 성수라는 지역성과 고유성이 더해져 글로벌 축제로 성장 가능한 조건을 충분히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 ‘크리에이티브×성수’에서 단연 주목받은 것은 ‘CT 페어’이다.

세계 최초 CT 기반의 융복합 체험형 박람회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결합, 가상세계와 현실세계의 만남, 문화기술과 문화예술의 만남을 의미하는 ‘Synchronicity(공시성)’를 주제로 콘텐츠IP(지식재산) 기업과 기업이 협력해 만든 패션, 게임, K-POP, 미디어아트 등 체험형 콘텐츠는 유료 전시임에도 불구하고 3천여 명의 관람객에게 문화기술의 즐거움을 더했다.

성수이로 도로가 런웨이로 변신한 ‘패션 성수’
성수이로 도로가 런웨이로 변신한 ‘패션 성수’

또한 관내 미술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아트페어’나 이상봉 디자이너와 함께 한 ‘고교패션콘테스트&고교모델콘테스트’, 신진디자이너 작품을 선보였던 ‘성동디자인 위크’ 등은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이 외에도 지속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컨퍼런스 필드’, 사회를 변화시키는 이들과 함께한 ‘키노트 스피치’, 가상세계와 현실세계를 오가며 외계인을 포획했던 액티비티 게임 ‘플레이 성수’, 차 없는 거리로 변신한 연무장길과 성수이로 등 20여 개의 프로그램으로 거리 곳곳을 수놓은 재즈음악과 대중가수 라이브 무대 등 ‘뮤직 성수’ 등은 성수동 전역이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한 축제의 장이 되었다.

‘크리에이티브×성수’가 다른 축제와 다른 점은 민간과 공공이 긴밀한 협력을 통해 만들어진 축제라는 것이다. 구는 올해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내년에 더 많은 기업과 문화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 참여형 축제가 되고자 기획위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평가환류 등 보완 대책을 수립해 성수다움이 담긴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성수’를 준비할 계획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수동에 자리 잡고 있는 창조기업과 예술가들을 발굴하고 기업과 시민이 주체가 되어 만드는 지속가능한 문화창조산업 플랫폼을 만들고자 '크리에이티브×성수’가 탄생했다”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가 열광하는 글로벌 축제 브랜드가 되기 위해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