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의회, 정례회 폐회... ‘내년 예산안 7206억원 가결’
성동구의회, 정례회 폐회... ‘내년 예산안 7206억원 가결’
  • 윤종철 기자
  • 승인 2023.12.1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억원 예산 삭감... 의원발의 조례안 6건 가결
김현주 의장 "내년에도 행복한 성동 위해 최선"
성동구의회가 정례회를 폐회하고 올해 모든 의사일정을 마무리 했다.
성동구의회가 정례회를 폐회하고 올해 모든 의사일정을 마무리 했다.

성동저널 윤종철 기자 = 성동구의회(의장 김현주)가 14일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지난달 27일부터 1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76회 제2차 정례회를 폐회했다. 이로써 성동구의회는 2023년도 의사일정을 모두 마무리 하게 됐다.

김현주 의장은 폐회사를 통해 “올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준비하는 중요한 회기였던 만큼 수고해 주신 동료 의원들과 공무원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다가오는 2024년 갑진년에도 처음 시작했던 뜨거운 마음으로 더불어 행복한 성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정례회에서는 ▲2024년도 사업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2024년도 주요업무보고 ▲의원발의 조례 6건을 비롯한 조례안 심사 등이 진행됐다.

특히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상임위원회의 예비심사를 토대로 5차례에 걸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의를 통해 심도 있는 심사와 계수조정 끝에 7206억 5800만원으로 ‘2024년도 수정예산안’을 가결했다.

이는 집행부에서 제출한 사업예산안 중 불과 17억 32만원(삭감률 0.25%) 만이 삭감된 것으로 삭감된 예산은 예비비로 증액 편성됐다.

고용필 예결특위원장은 심사 보고를 통해 “구민의 눈높이에서 사업의 시급성과 타당성 등을 면밀히 검토했다”며 “구민의 안전과 민생 경제 회복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성동구의회는 ▲성동구의회 교섭단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오천수 의원 발의) ▲성동구의회 지방공무원 후생복지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주복중 의원 발의) ▲성동구 학교체육시설 사용료 지원 조례안(정교진 의원 발의) ▲성동구 위생해충 등 구제 방안에 관한 조례안(오천수 의원 발의) ▲성동구 갱년기 증후군 관리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박성근 의원 발의) ▲성동구 어린이놀이시설 안전관리 지원 조례안(양옥희 의원 발의) 등 의원발의 조례 6건을 가결했다.

또 이날 본회의에서는 성동구청에서 제출한 8건의 조례와 동의안 3건, 기타 10건 등도 함께 처리됐다.

성동구청이 제출해 통과된 주요 안건은 ▲성동구 혁신교육 운영 및 지원 조례안 ▲2024년도 (재)성동구 인재육성 장학재단 출연 동의안 ▲성동구규제개혁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개정안 ▲성동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출자 및 출연 동의안 ▲성동스마트패션센터 공용재단실 민간위탁 동의안 ▲성동구 무연고 사망자 등 공영장례 지원 조례안 ▲성동구 장애인 등을 위한 경사로 설치 지원 조례안 ▲성동구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녹색성장 기본 조례 개정안 ▲성동구 기후대응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성동구 개인하수처리시설 청소 및 분뇨 처리에 관한 조례 개정안 등이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