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저널 김재태 기자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사근동(동장 차영수)은 지난달 26일 ‘사근 V랩 마카롱 협동조합(회장 주순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파운드케이크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취약계층 주민들을 위한 파운드케이크를 만들어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케이크를 전달받은 주민 임모 씨는 “가족이 경제위기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간식비를 지출하기도 어려운 환경이 있어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렇게 도움을 받게 되어 기쁘고 아이에게도 기쁨이 될 것 같아 큰 힘이 된다.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사근 V랩 마카롱 협동조합 주순란 대표는 “지원 수량은 많지 않지만 의미있는 활동이라고 생각한다. 추운 겨울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서 약소하게나마 재능봉사 차원의 활동을 하고 기부를 할 수 있음에 마음이 기쁘다.”라고 말했다.
차영수 사근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에 힘써주시는 사근 브이랩 마카롱 협동조합에 감사드리며, 회원님들의 선행이 널리 확산되어 훈훈한 미담사례로 남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근V랩’은 지난 2021년 성동구 자원봉사 커뮤니티 활동지원 및 활성화를 위해 ‘성동구 마을공동체 지역특화 공모사업’에 주민 참여단이 제안한 사업이다.
주요 사업으로 ‘사근마카롱’과 ‘카페 리플레이’ 사업이 선정되면서 마카롱만들기, 바리스타 교육 및 체험을 위해 마련된 공간이 마련됐다.
이에 ‘사근 V랩 마카롱 협동조합’은 마카롱과 바리스타 교육을 수료한 주민이 강사가 되어 마카롱, 커피 만들기 체험을 원하는 이웃 주민을 대상으로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