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성동구의회]박경준 구의원 인터뷰
[성동구의회]박경준 구의원 인터뷰
  • 성동저널
  • 승인 2010.10.2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리적인 대안제시...주민의 대변자
박경준 구의원(제 라선거구 용답, 사근, 마장, 송정동)

이번 정례회를 통해 구청의 업무가 무척 방대하고 주민생활과 매우 밀접하다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앞으로 지역주민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보다 나은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원만하게 정례회를 마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동료의원들과 집행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장으로서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대해 전반적인 평가를 한다면.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장으로 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평가한다는 것이 조금 우습지만 전반적으로 수준 높은 감사였다고 생각합니다. 저를 비롯한 동료의원들이 지난 여름동안 구정 전반에 대하여 많은 공부를 하였고 세미나 등을 통하여 착실히 준비를 하였습니다.

물론 미흡한 점이 없진 않지만 예년의 행정사무감사와 비교하여 보더라도 만족할 만한 수준의 감사였다고 판단됩니다.

▶ 의회가 특별히 관심을 기울여야 할 분야와 개인적으로 신경 쓰는 분야가 있다면.
지방의회의 의원은 지역주민의 의사와 이해를 적극 대변해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주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정당을 떠나 모두가 한마음 한 뜻으로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앞으로 우리 성동구의회 의원 모두는 성동발전이라는 목표 아래 서로 화합하고 협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 주어야 할 것입니다.

저는 의회에 들어오기 전부터 불필요한 예산낭비는 반드시 근절해야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주민의 혈세가 단 한 푼 이라도 헛되이 쓰이지 않게 사전에 철저히 감시하겠으며, 효율적인 예산절감 방안 등에 대해서도 집행부와 함께 고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구정질의 등을 통해서도 밝힌 바가 있지만, 주민생활과 밀접한 많은 업무를 구청으로부터 위탁받아 수행하고 있는 도시관리공단의 업무에도 관심을 갖고 운영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임한 직원들은 전반적으로 성실히 응하였으나 일부 공무원들이 정당한 사유없이 출석하지 않는 등 행정사무감사가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했던 사항은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차후에는 이러한 사례가 발생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의정활동에 대한 각오와 지역주민에게 당부하고픈 말이 있다면.
먼저 지난 선거에서 부족한 저에게 많은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지역주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어렵게 구의원이 된 만큼 당선의 기쁨이 무척 컸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지역주민의 대변자라는 무거운 책임감도 함께 느끼고 있습니다.

구정에 대한 비판과 반대보다는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지역주민과 항상 함께 하는 구의원이 되겠습니다. 공약사항을 다시 한 번 꼼꼼히 살펴보고 하나 하나 실천해 나가는 일 잘하는 구의원으로 구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진정한 지역주민의 대변자가 될 수 있도록 항상 지켜 봐 주시기 바라며, 따끔한 질책과 함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