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인터뷰]성동구상공회의소 심상돈 회장
[인터뷰]성동구상공회의소 심상돈 회장
  • 성동저널
  • 승인 2011.06.08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사간 협동과 유대 관계 증진...강한 조직 만든다

회원사간 협동과 유대 관계 증진...강한 조직 만든다 

회장

▲성동구상공회의소 회장에 당선된 소감과 각오는.
국내 최대 경제단체인 서울상공회의소의 성동구상공회 회장으로 취임하게 됨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며, 아울러 임원 및 회원사 여러분들의 믿음과 기대를 생각할 때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낍니다.

앞으로, 성동구내 중소기업의 활발한 육성을 위해 정부와 지식경제부, 노동부 및 유관 단체 등의 제도적 장치를 도입하여 회원사들에게 최신 정보와 최첨단 경영 기법을 보급하고, 중소상공인들과의 경영 상담을 통해 경영애로를 해소하여 중소상공인의 이익을 대변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중점적으로 추진할 성동구상공회의소의 과제들은.
성동구상공회와 회원사의 발전은 곧 성동구 지역 주민과 성동구 전체의 경제 발전으로 직결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먼저, 성동구상공회 조직 강화를 위해 신규 특별 프로젝트로 소통위원회와 정예회원 증강 위원회 등특별 위원회를 구성하여 밀접한 정보교류를 바탕으로 한 회원사간 협력 체제를 구축함은 물론 회원사간의 협동과 유대관계 증진을 위하여 여러 친목 모임 및 경제 포럼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성동구상공회를 아주 단단하고 강한 조직으로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상공회의소는 회원 간의 정보교류와 네트워크 구축도 중요하지만 지자체 산업정책과 맞춰 기업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지도록 세제나 각종 규제를 건의하고 애로 사항을 정기적으로 모아서 관청에 전달하는 창구이기도합니다.

미국금융 불신에서 비롯된 글로벌경기의 불안정 등 대외 경제여건의 악화는 내수 경기를 위축시키고 국내경기 둔화를 가져왔습니다. 일반 국민들의 고통도 크지만 지역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지역경제의 지속 성장을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투자 여건 개선에도 적극 역할을 하겠습니다.

회장

제가 생각하기에 올바른 CEO로 살아가기 위해 가장 중요한 덕목은 정직이라고 생각합니다. 남들에게 물건을 파는 기업이 정직한 기업활동을 하는 것이 당연하지만 우리 스타키코리아는 청각에 장애를 갖고 있는 분들에게 보청기를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그래서 작은 일 하나 하나에도 고객들과 소통하고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해 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상공회의소가 경제주체로서 위상을 가지려면 회원기업들에게 철저하게 서비스하고 비젼을 제시 해 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또한, 국내외적으로 매우 어려운 시기에 우리 상공회는 특정 사업자단체가 아닌 법정 종합경제단체로서 관내의 모든 상공인에 대한 경영지원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성동구와 업계간의 가교역할과 제반 서비스에 모든 역량을 다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관내 상공인들이 우리 상공회의 사업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사업의 발전은 물론 보다 넓게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주시길 바랍니다.

저는 성동구상공회 회장으로서 급변하는 경영 환경에 발맞추기 위해 성동구청 및 지역단체와 적극 협력하여 성동구의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자 최선의 노력과 소임을 다할 것입니다.

 [학력 및 경력]

학력 사항
고려대학교 대학원 경영학 석사 (MBA) 졸업

경력 사항 - 기업경영
1983.1 ~ 1996.02 ㈜동산실업 대표이사
1996.03 ~ 현재 미국 최대 청각 전문 기업 Starkey Labs., Inc 한국지사 ㈜스타키코리아 대표이사
2005 ~ 현재 한국보청기제조업협의회 회장
2008 ~ 현재 호주 Cochlear Ltd. 사 한국지사 상임고문
2007 ~ 현재 ㈜스타키코리아 대표이사

경력 사항 - 성동구
2007 ~ 2010 성동구청 성동구발전협의회 총무
2007 ~ 2011 서울상공회의소 성동구상공회 부회장
2007 ~ 현재 성동세무서 세정자문위원회 총무
2008 ~ 현재 성동경찰서 행정발전위원회 위원
2008 ~ 2010~2011 ~ 현재성동구선거관리위원회 위원
2009 ~ 현재 성동CEO아카데미 5기 회장
2010 ~ 현재 성동사랑회 고문
2010 ~ 현재 성동문화원 이사
2011 ~ 현재 서울상공회의소 성동구상공회 회장
 

  • 성동저널은 언제나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전화 02-2299-7770
  • ▶ 이메일 press@seongdongnews.com
  • ▶ 카카오톡 @성동저널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